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약학과

공지사항

[공지] [논문] 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추가안내 )

  • 작성일 : 2024-03-15
  • 조회수 : 2402
  • 작성자 : 약학과 관리자

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여 드리오니 붙임 파일의 안내문을 반드시 확인하시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안내* 

!!!! 박사학위 취득예정자분(석사대상X) 께서는 학위청구논문 심사 최종 결과물 제출시, 설문지(붙임5, 붙임5-1, 또는 붙임6) 도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온라인 참여자 : 「설문완료증」 제출하면 됨, [붙임6] 온라인사용자 매뉴얼 참고)

(※ 설문지 뒤쪽에 '박사급 고급인력정책자문단 참여 동의서'가 첨부되어 있으니, 참여를 원하는 학위취득자의 동의서는 설문지와 함께 취합하여 제출)


 

     

 

1. 일정 및 제출서류 안내

 

1) 논문심사 및 심사료 납부

구 분

일 정

비고

학위청구논문 심사

Thesis evaluation

20243~ 6

March 2024

to June 2024

구체적인 심사일정 학과 자율 결정

Detailed evaluation schedule to be determined autonomously by each department

학위청구논문 심사료 납부

Payment of thesis screening fee

2024.6.21.()까지

By June 21, 2024 (Fri)

※단논문심사일 이전에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완료

Payment should be made to a virtual account at Shinhan Bank before the thesis evaluation date

 

구 분

일 정

제출 서류

논문심사위원명단 및

심사대상자확인서 등 제출

5.17. (까지

By May 17, 2023 (Fri)

붙임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명단

  * 심사위원 중 외부심사위원은 비고란에 반드시 이메일 표기

붙임5. 심사대상자(학생확인서

붙임6. 연구윤리준수 서약서

 * 본인지도교수 사인까지 받아서 제출

붙임8. 박사.통합과정 논문발표(게재실적 목록(박사/통합과정생만 해당)  

   >> 아래 주요 안내사항 참조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학생중앙도서관)

Online Submission of the Digital Copy of the Thesis

(StudentUniversity Library)

6.21. ()

~ 6.28. ()

June 21, 2024 (Fri) ~

June 28, 2024 (Fri)

추후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논문실적목록 및

논문 완제본 등 제출

Submission of printed thesis and ralated documents

6.27. () 오전 10시까지

By June 27, 2024 (Thu)

붙임3.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붙임4. 학위청구논문심사 최종 종합보고서

 

논문 완제본 3(인준서에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날인 완료)

완제본 논문 겉표지의 복사본(전산출력본 아님)

붙임7.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지도교수 서명 포함)

+ Turnitin(턴잇인디지털수령증

통계조사 설문지(박사학위 취득 예정자 대상) * 붙임3  알집파일(추후공지)

 

- 붙임9. 발표내역(행정실 제출용)

  >> 아래 주요 안내사항 참조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 업로드 후 제출(승인 후 출력 가능)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본인 서명필)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 

 

 심사위원 중 외부 심사위원이 있는 경우아래의 서류 목록 이메일로 제출

개인정보제공동의서(외부 심사위원 서명 필)

- (외부 심사위원주민등록증 및 통장 사본

외국인 외부심사위원 제출서류(외국인 외부심사위원 해당)

2) 제출 서류(학생  약대행정실)

 

 

2. 주요 안내사항

구 분

내 용

영어시험 합격

2024-1학기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 제출기한: 5.20. () ~ 5.24. ()

외부 심사위원

Size of external Thesis Committee

석사학위 : 1인 이내 가능

박사학위 : 1인 이상 필수, 3인 이내 가능

Master's degree : One (1) person or none

Doctoral degree : Minimum one (1) person, up to three (3) persons

논문심사 절차

Thesis evaluation procedure

구술심사를 포함하여 논문심사 실시

석사학위 : 1회 이상 / 박사학위 : 2회 이상 (1차: 개별발표, 2차: 공개발표) 

Thesis evaluation including oral defense

Master's degree : One (1) or more times

Doctoral degree : Two (2) or more times

논문완제본 제출 부수

Number of hardbound copies of thesis to be submitted

석사 / 박사 3

Three (3) copies for both master's and doctoral degrees

논문 발표 실적

[붙임8]

(학적팀 제출용)

Academic Journal Publication Record

2014학년도 이후 입학한 박사학위/통합과정생은 재학 중 학과에서 정한 학술지에 1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여야 함.

( 반드시 1편 이상은 주저자(1저자 또는 교신저자이어야 함.)

Candidates for doctoral and combined master’s and doctoral degrees, who entered the program in the 2014 academic year or later, must publish one (1) or more papers in any journal recognized by their department while enrolled as a student.

( Candidate must be the lead author (first author or corresponding author) of one (1) or more papers.)

 

발표내역

[붙임9]

(행정실 제출용)

 

1) 석사학위 취득 예정자전국 규모의 학회에서 1저자로 1회 이상 발표하고국내외 SCI(E)급 학술지에 1편 이상 논문을 투고하여야 한다. (석사학위 취득 예정자의 경우 학회발표는 반드시 제1저자여야 하고 투고하는 논문은 공동저자도 인정한다.)

 

2) 박사학위 취득 예정자1저자로 국내외 SCI(E)급 JCR 분야별 상위 15% 이내의 학술지에 1편 이상또는 상위 50% 이내의 학술지에 2편 이상 게재해야 한다. (, 201991일 생명약학부에서 약학과로 전과한 학생들은 생명 약학부 입학 시 기준이 적용되어 SCI(E)급 학술지에 1편 이상 게재하면 인정 됨(개정 2019.11.21.)

 

3) 학연 협동과정생의 경우 석사학위 취득 예정자는 1항과 동일하며박사학위 취득예정자는 2항의 요건에서 게재 논문 편수를 1.5배로 한다.

 

 위의 내규에 따라 첨부파일의 "발표내역"을 작성하고 해당 증빙을 함께 제출함.

 석사의 경우 심사 전까지 해당 요건을 충족하지 못했을 경우, 6월 27일까지 요건을 충족하여 제출해야함.

 

 

4.  금학기에 논문심사를 받지 않고 논문제출 연기를 신청하고자 할 경우논문제출연기 신청서(붙임파일 참조작성 후

    지도교수님 서명 받은 후 5/17()까지 약대행정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붙 임 1. 2024-1학기 대학원 논문심사 서식(ZIP)

        1) 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1

        2) 학위과정별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명단 1

        3)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1

        4) 학위청구논문심사 최종 종합보고서 1

        5) 심사대상자(학생확인서 1

        6) 연구윤리준수서약서 1

        7)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1

        8) 박사학위.통합과정 논문 발표 실적 목록 1

        9) 발표내역(행정실 제출용) 1

      2. 외부 심사위원 제출양식(ZIP)

      3. 논문제출연기신청서(ZIP)

      4. 논문템플릿(ZIP)

      5. 2024.8_박사조사_설문지[국문] 1부

       5-1. 2024.8._박사조사_설문지[영문] 1부

       6.인터넷조사_사용자_매뉴얼(2024년_8월_졸업자용) 1부